광교호수공원 산책하다가 장안통닭에 들렸다. 수원 통닭거리에서 유명한 집이라고 해서 궁금증 때문에 방문.

 

장안통닭 광교점

유명세만큼 장사 잘되고 있었다. 안팎으로 사람이 가득하고 포장하는 사람도 많다. 자리 날 때까지 20분쯤 대기했다.

 

날이 좋았고, 해가 길어졌고. 그래서 밖에 자리를 잡았다.
여기 가격은 좀 있는 편이다. 후라이드, 양념 반반치킨 19000원을 시켰다.
아.. 근데 나중에 인터넷 찾아보니까 본점은 가격이 괜찮은데 (후라이드 1.4만) 나중에 생긴 직영점들은 가격이 쎄다?ㅎㅎ뭔가 기분이ㅎ

 

요건 기본 세팅 안주. 마늘이랑 닭똥집 구이를 기본으로 주신다. 사진은 먹다가 찍은 것으로 처음 양은 사진의 3배쯤 되었던 거 같다. 치킨 나오기까지 꽤 기다렸는데 기본 안주 덕분에 맛있게 먹으며 대기했다.

 

반반 치킨이 나왔다. 하나 시켰는데 양이.. 1.5~2마리쯤 되어보인다.
평소에 작은 치킨, 만원 초반 하는 거 둘이서 먹으면 작은 3~4조각을 남기는 편이다. 여기서는 그냥 반을 남겼다. 정말 양이 두 배 된 느낌이다.

맛은 후라이드 쏘쏘. 양념은 괜춘했다. 생각보다 막막 맛있지는 않았다. 유명세 때문에 너무 기대했나 보다.
남은 치킨은 셀프로 포장해갈 수 있어서 다음날 치밥해 먹었다. 나중에 먹어도 양념은 여전히 맛있었고 후라이드는 그냥.. 생각보다 간이 꽤 있었네.. 그냥 그 정도.

 

장안통닭 광교점
후라이드 18,000원 / 양념 20,000원 / 반반 19,000원 / 수원왕갈비통닭 21,000원

 

총평 : 양이 많다. 맛은 평범. 야외에서 바람 쐬며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메리트가 있다.
호수 주변에 치킨집들이 꽤 있으므로, 다른 집들도 야외 테이블이 있으므로, 나한테 장안통닭은 한 번 방문으로 충분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