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4시간만 일한다] 교보 E-book 대여

1. 차례 中
  • 적게 일하고도 많이 벌 수 있다.
  • 행동 없이는 행복도 없다.
  • 인생을 아웃소싱하라
  • 원할 때 일하고, 살고 싶은 곳에서 산다
  • 사무실에서 탈출하는 법
  • 개선의 여지가 없다면 직장을 버려라
  • 삶의 중간에 떠나는 미니 은퇴

 

2. 좋은 글
  • 최대의 효과를 얻기 위해 최소의 일만 한다. 
  • 관리자도 직원도 아닌 소유자가 된다.
  • 질 좋은 제품을 갖되 잡다한 것은 덜 소유한다.
  • 재정 면에서 부유하다는 것과 백만장자처럼 살 능력이 있다는 것은 근본적으로 전혀 다른 것이다.
  • 행동 없이는 행복도 없다.
  • 당신은 1년 전보다, 한달 전보다, 일주일 전 보다 더 잘 살고 있는가? 그렇지 않다면 앞으로의 사정도 저절로 나아지지 않는다. 도약을 계획해야 할 때다.
  • 낚시도 사람들이 잘 가지 않는 곳이 더 잘 되듯이, 자신감이 부족한 세상의 다른 모든 사람들이 안타를 생각할 때 홈런을 노려야 치기 쉬운 법이다. 큰 목표를 위한 경쟁은 적기 마련이니까.

 

3. 느낀 점

나는 4시간만 일한다. 어떻게 구현 할 수 있냐면 대부분의 일들을 외주, 아웃 소싱 주기 때문이다. 책을 읽으면 오! 이거 진짜 괜찮다, 나도 이렇게 일하고 내 시간을 더 가치있게 쓰면 좋겠다, 생각이 든다. 참 좋은 아이디어다. 근데 이것이 한국의 회사원 입장에서도 가능한지는 의문이 든다. 우선 회사 밖으로 나가 재택근무로 일하는 환경을 만드는 것 부터.. 윗 분들이 허락하려 할까. 내가 다닌 회사에서는 불가능. 회사에 오래 앉아 있을 수록 일을 열심히 잘하는 것처럼 인식하는 상사들이 있는 한 어려울 것 같다. 만약 되기만 한다면 일주일에 하루만 출근해도 된다면 정말 여행다니며 어디서 일하든 자유가 주어질 것이다. 그리고 일을 아웃소싱 주고 내가 일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먹힌다면 좋겠지만. 사회 초년생은 안되겠다.

분명 읽을 때는 참 좋아보였는데 현실을 생각하니 암담한 느낌이.. 젊은 기업에서는 가능할 것 같은 제도지만..! 그래도 고용된 직장인 보다는 고용주, 대표님들이 참고해 적용하면 윤택한 삶을 사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아직 내 얘기는 아닌 걸로ㅜ

하지만 부자가 되고싶다는 생각이 나도 부자처럼 백만장자처럼 살고 싶다는 생각으로 바뀐 점은 좋았다. 읽지 않았다면 죽을 때까지 아끼면서 한푼 두푼 통장에 모으는 재미로만 살았을지도 모른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시간이 지나 다시 읽어보고 싶다. 나이가 들어 그 때의 상황에서 읽으면 또 다른 감상을, 실천할 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다.

 

+ 책 속의 추천 도서

크게 생각하는 마법 - 데이비드 슈워츠
아이디어로 백만장자 되는 법 - 댄 S. 케네디
다시 찾은 인터넷 신화 - 마이클 E. 거버
80대 20 법칙 - 리처드 코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