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행의 기적] - 전자책 대여

1. 차례 中
  • 머리 좋은 사람도 실행하는 사람을 못 이긴다
  • '가만히' 있으면 '가마니'로 산다.
  • 나를 바꾸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어렵다
  • 실행력의 밑천은 열등감과 의지
  • 나만의 주문을 만든다

 

2. 좋은 글
  • 실행이 따르지 않는다면 탁월한 재능도, 빛나는 두뇌도 그저 잠재력에 그칠 뿐 성과로 이어지지 않는다. 우리가 원하는 것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동사형 인간으로 거듭날 필요가 있다.
  • 작은 물방울이 바위를 뚫듯, 기회는 꾸준히 실행하는 사람에게 온다.
  • 오늘 책을 읽고 한 가지를 배웠다면 그것은 절반만 배운 것이다. 오늘의 배움을 완성시키기 위해서는 내일 어떤 식이든 몸을 움직여 실행해야 한다.
  • '언젠가'라고 꿈꾸지 말고 '지금' 해야 할 일을 해내자. 
  • 내 인생을 바꾸기로 마음 먹은 후 나는 '하루'라는 단어를 '작은 성취'의 단위로 생각하게 되었다.
  • 내게 주어진 시간을 내가 지배하지 못하면 누군가 나의 시간을 지배하려 한다.
  • 책 저자의 메시지를 모방하면서 내 몸에 습관을 장착한다.
  • 상대의 성과에 부러움을 느끼기보다는 그 성과를 만들어내기까지 그가 들인 노력과 과정에 주목하여 분발하면 된다.
  • 바늘 가는 데 실 가는 것처럼. 실행을 위해서는 반드시 공부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 지지않아, 내 인생.

 

3. 느낀 점

 요즘 보면, 젊을 때는 별 볼일 없던 사람인데 어떤 계기로 책을 읽게 되고 그 내용을 실천하면서 인생역전한 이야기가 많이 보인다. 유튜브나 책에서나.. 그래서 정말 중요한건 실행 능력인 것 같다. 그 사람들과 나의 차이는 큰 것이 아니다. 솔직히 나도 배울만큼 배웠고 일 잘하는 능력도 있다고 생각하니까. 문제는 생각에서 멈추면 정말 '가마니'가 된다는 것이다. 별 생각없이 시간을 보낸 작년의 나처럼.

성공한 사람들의 책을 보면 갖가지 성공 방법들이 많다. 아침형 인간이 되라는 것 같은. 음 아침 일찍 일어나면 뿌듯하기도 하고 피곤하기도 하고 시간 많아진 것 같아서 좋지만 힘들다. 모든 사람이 아침형 인간이 되야만 성공하는 것은 아니니까. 나한테 안맞는 방법일 수도 있는거지.

그에 반해 이 책에서 말하는 실천, 성취는 확실히 누구나에게 필요한 일 같다. 계획만 세우다가 끝난 계획들, 노트에 적힌 채 방치된 아이디어들을 구제하면 내 삶이 풍부해질 것을 안다. 하지만 실천이 가장 어렵다는 것이 함정이다. 그래서 작은 스텝이 필요하다. 큰 성공을 쪼개 하루하루 작은 성공을 하다보면 천천히 도착할 수 있다고 본다. 그 작은 경험이 좋은 길을 찾아주는 것이다. 그동안의 나는 빠른 성취를 원하며 마음이 급했고, 벼락치기에 익숙해 작은 성공에 소홀했다. 안좋은 습관임을 알았으니 앞으로는 바뀌려나. 바뀌겠지.
무튼 앞으로 책 한권 읽을 때마다 주요 메세지를 적고 실천할 내용을 적어둘 것이다. 그럼 볼 때마다 찔리겠지만, 또 다시 각성하는 계기가 되어 줄 것 같다.

이 책의 주요 메세지는 실행하는 삶을 살라는 것이다. 책을 보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읽은 책 쌓아두고 나는 잘하고 있다며 위안하는 것이 아니라, 움직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오늘 실천할 내용은 일단 계획을 다시 세울 것이다. 현재 내가 생각하고 있는 6년짜리 목표가 있는데, 시간을 길게 잡아서인지 자꾸 느슨해지는 감이 있다. 연단위 목표를 다시 잡고 하루 단위까지 계획을 쪼개 놓는 작업을 하려고 한다. 올해를 기점으로 큰 변화가 생기길 기대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