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기술, 13도 (제주샘주)

1년 전 제주도 여행 때 사왔던 오메기 술입니다.

제주샘주 양조장가서 골고루 시음해보고 오메기술 13도 5병, 고소리술 40도 2병 구입해 6만원대 나왔던 것 같습니다.

지금 인터넷 찾아보면 오메기 술이 8천원대인데, 저는 6천원 정도에 샀던 것 같아요. 기억이 가물가물..

주변에 선물하고 열심히 뜯어? 마시고 하다 한 병 남은 걸 잊고 있었는데, 최근에 회랑 냠냠했어요.

일년 후에 열어서 그런지 맛이 좀 더 숙성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예전에는 가볍게 고소하고 달달한 느낌이었는데 무게감이 생기고 꼬소꼬소 해졌어요.

까먹고 방치한 덕분에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메기 술은 여성분들이, 고소리 술은 남성분들이 좋아할만한 술 같아요.

아 고소리 술은 도수가 29도, 40도 두가지가 있는데

29도가 오히려 알콜 향과 쓴 맛이 좀 더 느껴져서 40도가 먹기 편했어요.

그리고 선물세트 병과 잔은 이뻐요.. 제가 갖고 싶었지만, 전시해두고 싶었지만 참았죠.

그 외에 귤피로 만든 니모메 술도 있는데 독특해서 호불호가 갈릴 것 같은 맛이었어요.

이건.. 제주도 간 김에 양조장 가서 쭉 다 시음하고 결정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나중에 또 살 의향이 있냐 물으신다면,

후음... ...ㅋㅋ

제주도 그 근처를 지나가게 되면 묵혔다 먹을 목적으로 2병 정도는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아 유통기한은 병입일로부터 1년 6개월이에요. 오래 방치하면 안됩니다.

인터넷에서 주문하기는 병당 비싸기도 하고 배송비도 부담이 되어.. 그렇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