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구천동 머루와인, 붉은 진주 머루와인

선물로 받은 머루와인입니다.

둘 다 25,000원 정도에 인터넷에서 살 수 있어요.

머루와인 둘 중의 제 선택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ㅋㅋ

 

일단 마시고나서 맛있어서 후기를 남기는 것이라 새 병의 이쁜 자태를 남긴 사진은 없어요ㅜ

그래도 참고하실 수 있게 다른 곳에서 이미지를 좀 가져와봤어요.

 

1. 무주 구천동 머루와인 - 도수 12%, 750ml 레드와인입니다.

'네이버 백과사전 - 무주 구천동 머루와인' 이미지

맛이 이렇다고 나옵니다만,

저는 달큰했고 끝맛에서 고소함을 느꼈어요.

맛 그래프 사진에서 단맛을 오른쪽으로 두칸, 바디감은 왼쪽으로 한칸 옮긴 맛을 느꼈습니다.

술을 잘 못하는 분도 함께 맛있게 드셨어요.

개인적으로 와인잔에 따라서 꿀꺽 크게 넘기는 것보다

소주잔에 따라서 조금씩 마시는게 천천히 여운을 즐길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2. 붉은 진주 머루와인 -  도수 12%, 750ml 레드와인입니다.

네이버 쇼핑, 푸드윈도 - 붉은 진주 레드 와인 스위트

붉은 진주 머루와인 인터넷 판매처에서 가져온 사진입니다.

이 또한 무주 덕유산에서 생산된 와인입니다.

청정무주 머루원액 100%라고 적혀있네요.. 마실 때는 그런 줄 전혀 몰랐는데ㅎㅎ

머루 특유의 향이 꽤 느껴지고 무주 구천동 머루와인과 비교해 더 술 같아요.

더 와인스럽고 알콜이 느껴지는 맛입니다.

라벨에 색에 따라서 스위트/드라이 나눠져 있어요. 

병이 원통형 박스에 들어있고 그 속에 와인 오프너도 들어있었어요.

디자인도 이뻐서 선물용으로 괜찮아보입니다.

 

 

그리고 제 선택은요,

3병이나 마셨어요!ㅋㅋ

고소하고 부드럽게 마실 수 있었던 무주 구천동 머루와인입니다.

무려 3병을 더 구입해 먹었네요.. 나중에 생각나면 또 구매할 생각입니다.

저는 와인 초보라는 점, 바디감 풍부하고 산미 적은 와인을 선호한다는 점을 고려해주세요.

가볍게 즐기고 싶다면 무주 구천동 머루와인을,

좀 더 와인스러운 머루주를 찾으시면 붉은 진주 레드와인을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