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를 만들기 전 내 주소, 도메인이 필요하다. 전용 메일 주소도 하고 싶다.

전용 메일 주소는 @daum.net, @naver.com, @gmail.com 이런 주소 대신 내 회사 이름을 넣어 신뢰 있는(?) 메일 주소를 만드는 것이다.

보통 업체를 통해 여러 기능이 포함된 서비스를 유료로 이용한다. 하지만 나는 시작단계부터 그럴 필요를 못 느꼈기 때문에 무료 기업 메일 서비스를 알아보았고, 다음 스마트워크를 알게 되었다.

도메인 구입을 할 수 있는 사이트는 엄청 많이 나온다. 그 중에서 유명한 곳은 가비아, 후이즈, 카페24 등이 있다.
보통 가격은 20,000 원/연 정도라고 보면 된다.

 

일단 Daum 스마트워크 사이트를 들어간다. (http://mail2.daum.net/hanmailex/domain.html)

도메인이 없다고 선택하면 가비아 or 후이즈 사이트로 연결해준다. 나는 가비아 선택

 

원하는 도메인 주소를 검색하고, 비용과 뒷자리 .co.kr 같은 원하는 주소를 선택한다.

 

보통 .com 주소는 이미 등록되어 있다ㅜ
처음 비용은 이벤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지만 2년 차부터는 원래 가격으로 구매가 필요하다.

 

신청하기 누르면 부가세 포함가격으로 13,500원이 14,850원으로 바뀐다. 필요 정보를 기입하고 결제하면 끝.

 

구입 후 Daum 스마트워크로 다시 넘어와서, 다음 또는 카카오 로그인을 한다.

기업/기관용 신청하기를 누르고, 세부 정보 입력하면 DNS 설정 안내 창이 나온다. 그럼 다시 가비아로 이동.

 

다음 스마트워크를 누르면 자동 연결, 설정된다.

 

기업 메일 서비스가 언제 유료로 바뀔지 모르는 불안함이 조금 있긴 하다. 네이버 라인 웍스도 처음에는 무료였지만 2018년도에 유료로 전환되었다. 하지만 사업 시작부터 어떻게 될지도 모르는데 비싸게 할 필요는 없기에 Daum 스마트워크를 선택해 진행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