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워서 자꾸 입맛 없으니 시원한 걸 찾고 있다.

이번에는 집 근처 막국수 맛집에 다녀왔다.

맛집..이란 말은 그냥 검색을 위해 음식점이랑 동의어가 된 듯하다.

 

 

삼교리동치미막국수는 강릉 본점이 잘 되서 분점이 여기저기 생긴 것 같다.

이 근처 유명한 막국수 집이길래 기대하고 왔다.

주말 저녁 방문했는데, 꽤 큰 매장에 가족 단위 손님이 많았고 테이블도 반 이상 차 있었다.

건물 옆에 넉넉한 크기의 지상 주차장도 갖추고 있다.

 

 

삼교리동치미막국수 용인영덕점 메뉴

막국수 1, 회막국수 1 주문했다.

회막국수는 명태회가 들어가는 비빔 막국수라고 보면 된다.

 

 

기본 셋팅

기본적으로 나오는 것은 백김치, 열무김치, 얼음 동동 동치미 육수다.

김치 맛은 삼삼, 심심, 깔끔, 무난했다. 엄청 맛있고 땡기는 맛은 아니었음..

 

동치미 육수는.. 항아리에 있을 때는 몰랐는데 앞접시에 따라 먹어보면

매우 깨끗한, 투명한 물 색깔에 단맛이 많이 나서 놀랐다. 음?ㅋㅋㅋ

혹시 대량으로 만들면서 물과 감미료를 함께하나.. 싶었다.

면이랑 먹을 때는 식초, 겨자, 설탕을 넣으니까 별로 티 안나고 무난히 괜찮다.

 

 

막국수(8,000 원), 회막국수(10,000 원)

사람이 많아서 메뉴 나오는데 5~10분 정도 기다린 것 같다.

막국수, 회막국수는 사진처럼 나오는 데,

메뉴판에 써 있는 설명대로 식초, 겨자, 설탕, 양념, (들?)기름 넣어 먹으면 된다.

근데 적당히 넣으라고 되어 있기 때문에 만들기 나름이다.

입맛에 맞게 알아서 더 첨가해 먹는다.

 

적당히, 잘, 조제해 본 결과 막국수는 그냥 그랬고, 냉면스러운 맛이 되었다.

명태회 막국수는 빨간 양념 듬뿍 넣고, 들기름도 넣어 맛있었다. 회 양도 충분했다.

 

 

잘 먹었다.

다른 블로그에서 육개장 맛집이라고 했던 얘기도 생각나고..

여기는 기본 막국수보다는 부가적인 회막국수와 육개장을 잘하는 지점인가 싶다.

 

 

가격           ★
맛              
재방문의사   ★★

 

삼교리동치미막국수 용인영덕점
10:00 ~ 21:00

막국수 8,000 원
회막국수 10,000 원
육개장, 메밀전, 만두, 수육도 있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