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되면 냉면, 메밀소바도 좋지만 초계국수도 꽤 생각난다.

영통역 근처에 있는 맛집을 찾아 락빈닭칼국수에 갔다.

위치는.. 좋은 길목에 있다고 할 수는 없는데 식당 내부에 사람들이 생각보다 꽤 있었다.

근처 주민들이 가볍게 오는 식당인 것 같았다.

 

락빈닭칼국수 메뉴

메뉴는 칼국수, 닭한마리, 만두, 전병이 주다.

사진에는 없지만 여름에는 초계국수도 추가된다.

블로그 글들 찾아보면 얼큰칼국수, 들깨칼국수를 많이 드시던데

처음 방문했으니 기본인 닭칼국수와 초계국수를 먹기로 했다.

 

초계국수(7,000 원), 닭칼국수(6,000 원)

거의 동시에 둘 다 나오고 겉절이 김치도 주신다.

닭칼국수는 닭 국물이 엄청 진한 편은 아니지만 맛이 무난히 괜찮은 편이다.

김맛? 들기름? 맛이 잘 나서 고소꼬소 했다.

근데 칼국수 면 형태가 직선이 아니고 구불구불하다.

두께가 일정해서 수제인지 기계인지 헷갈리지만 면발 느낌이 좋았다.

 

초계국수는.. 시원 깔끔한 맛이다.

다른 식당에서 먹었을 때 겨자, 식초 맛이 쎈 곳이 많아서 원래 초계국수가 그런 줄 알았는데

여기는 그렇게 새콤, 강렬하지는 않고 적당적당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겉절이 김치는 조금 매운편이지만 칼국수에 잘 어울려 꽤 많이 먹었다.

 

다 먹었어요.

어디 블로그 글에서 양이 많다 그랬는데.. 그래서 만두 안시켰는데..ㅜ

같은 메뉴 2개가 아니라 하나씩 따로 시켜서 그런지 양이 그리 많지는 않았다.

그래서 국물도 많이, 잘 먹을 수 있었다.

 

가격도 맛도 괜찮아서

다음에는 다른 메뉴 먹으러 또 가볼 예정이다.

 

가격           ★
맛              
재방문의사   ★★

 

락빈칼국수 닭한마리
11:00 ~ 22:00

닭칼국수 6,000 원
초계국수 7,000 원
닭한마리 22,000 원

+ Recent posts